칼슘 경도 또는 줄여서 CH는 다낭 풀빌라 물에 존재하는 용존 칼슘 함량의 척도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칼슘은 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미네랄이며 일반적으로 고농축 수준에서 발견됩니다. 수영장이나 스파에 칼슘 농도가 높을 때마다 경수라고 불리는 물이 있습니다. 반면에 칼슘 수치가 낮으면 부드러운 물이 됩니다. 수영장 물의 화학적 성질을 적절하게 관리하려면 스파나 수영장의 총 경도와 칼슘 경도가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관련 엔터티입니다.
총 경도는 물 시설에서 발견되는 칼슘, 마그네슘, 철, 망간 및 기타 요소의 합계입니다. 일반적으로 경도 단위로 표시됩니다(예: 1개 단위 = 17.1ppm). 수영장 및 온천수 시스템의 칼슘 경도는 일반적으로 탄산칼슘으로 측정됩니다. 그러나 탄산칼슘은 용해되지 않고 수영장과 스파에 스케일로 표시됩니다. 이것은 천연소금의 일종이기도 한 백색 비늘 형성물이다. 소금과 같은 이 비늘은 자연에서 다음 중 하나의 형태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탄산칼슘은 물에 잘 녹지 않으며 수영장 물의 화학적 성질이 적절하게 유지되지 않으면 용액에서 매우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수영장 소유주와 운영자가 칼슘에 대해 갖는 또 다른 우려 사항은 대부분의 다른 수영장 화학 물질과 달리 온도가 올라갈수록 용해도가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이해로 인해 온수 시스템의 적절한 관리가 더욱 복잡해집니다. 수영장에서 적절한 수질 화학을 유지하려면 칼슘 경도 수준이 항상 200~400ppm 범위여야 합니다. 칼슘 함량의 경도 수준이 400ppm 이상으로 올라가면 총 알칼리도와 pH를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극단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는 수영장과 스파에 물때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예방 조치입니다. 수생 시설의 물이 가열되는 경우 이는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칼슘 수치가 1000ppm에 도달하면 수영장이나 스파 물 균형을 유지하는 불가능한 작업에 직면하게 됩니다.
수영장이나 스파의 CH 수준이 너무 낮을 때마다 시설의 물은 매우 공격적이거나 매우 부식성이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칼슘도 스파나 온수 욕조에서 거품이 생기는 주요 원인입니다. 이것은 수영장이나 스파의 석고 또는 콘크리트 표면에 좋지 않은 수영장 물 문제입니다. 문제의 진실은 정기적으로 물의 칼슘 함량을 테스트하고 너무 낮으면 즉시 수정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물이 수영장과 스파 표면에서 탄산칼슘을 흡수하거나 용해시킬 수 있습니다.
부식성이 있는 수영장 및 스파 물은 표면에 매우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낮은 수준의 CH 또는 연수가 전국의 수영장과 스파에 대한 많은 표면 손상의 주요 원인이라고 보고됩니다. 따라서 일단 칼슘 경도 테스트를 수행하고 경도를 높이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판단되면 필요한 수영장 화학 물질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작업에 권장되는 풀 화학물질은 염화칼슘입니다. 이 수영장 화학 물질은 다른 강도로 판매되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